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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7]관리자 권한 설정

9D4U 2018. 6. 8.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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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한 파일을 삭제하려고 할 때, 삭제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파일을 삭제하는 사용자의 권한이 낮은 경우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파일을 정상적으로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사용자에 부여해 주어야 합니다.


사용자에 관리자 및 기타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설정 방법 2가지 정도를 이 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방법1]


메뉴 - 실행 또는 단축키 알트+R -> 'control userpasswords2' 입력 및 클릭 -> 사용중인 계정 선택 후 속성 버튼 클릭 또는 사용중인 계정 더블클릭 -> '그룹 등록' 탭 클릭 -> 

사용자에게 부여할 권한 수준 선택 후 적용 후 확인 


※ 해당 설정을 적용하려면 로그오프 해야 함.


[방법2]


메뉴 - 컴퓨터 또는 바탕화면의 컴퓨터 또는 파일탐색기의 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관리 클릭 -> '컴퓨터 관리' 팝업(?)창 열림 -> 컴퓨터 관리(로컬) -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 클릭 ->

해당 사용자 선택 후 더블클릭 또는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 클릭 -> '소속 그룹' 탭 클릭 -> 추가 버튼 눌러서 고급 - 지금 찾기 - 하단에 부여할 권한 수준 선택 후 확인 및 적용 확인



cf) [방법2]의 절차가 사용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설정들이 더 다양하고 세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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