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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기본 앱

9D4U 2018. 6. 19.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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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기본 앱]

○ 이벤트 처리

○ 어댑터

○ 1초마다 움직이는 초침

○ 쓰레드

○ 핸들러

○ 파싱을 가져오기 위한 Async(비동기)

○ IO

=> 종합적으로 응용



※이벤트를 처리하는 중요 방법 다섯 가지 살펴보기

1. 액티비티가 이벤트 핸들러 객체가 되는 경우

2. 중첩 클래스 사용하기 : 클래스 안에 클래스-Nested class

   액티비티 안에 핸들러 객체를 멤버 필드로 갖는 형태.

3. 여러 개의 중첩 클래스 사용하기 : 클래스 안에 클래스-Nested Class

   액티비티에 여러개의 핸들러 객체를 사용 예) 각 버튼이 다른 버튼과 관계없이 자신만을 위한 특정 행위를 하고 싶을 떄.

4. 익명 내부 클래스(Anonymous Nested Class) : 액티비티에 리스너를 implements한 핸들러 객체를 만들지 않고, 리스너 인터페이스를 '내부적으로 구현'

5. 액티비티와 핸들러 객체가 서로 독립된 클래스 : 서로 다른 두 클래스이므로 일반 클래스와 같은 방법(생성자, get/set)을

  사용

                이벤트 핸들러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음.


익명 내부 클래스에 대한 이해 : 액티비티 안에 이름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이 내부적으로 객체를 

  생성하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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