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늘뭐볼까?

맛있는 녀석들 갈치 골목 원조집 방문하다!

9D4U 2022. 3. 24. 11: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369화에서는

'맛집 골목 특집' 으로 방영을 했는데요.

 

고럼,

모두 같이 볼까요?

 

 

 

먼저, 남대문에 위치해 있는

갈치조림골목을 선정하였습니다.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1980년대 후반에

형성되었습니다.

 

그 당시 가격이 저렴했던 갈치를 매콤하고 얼큰하게

조려 내놓았던 것이 인기를 타면서 유명해졌고,

 

원조집의 인기에 하나, 둘 갈치조림 식당들이 늘어나

지금의 갈치조림 골목을 형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맛있는 녀석들이 먹어볼 장소는 당연,

원조집이겠죠?

 

원조집인 갈치조림 전문점은 1970년대 1대

사장님에 이어 1987년부터 지금까지 영업

중이라고 합니다.

 

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모처럼, 유민상은 패션에 신경을 썼는데요.

 

 
 
 
 
 
 

 

유민상 남친룩 = 택시운전자 ㅎㅎ

 

참!

김민경이 안 보입니다?

코로나 확진으로 아쉽게 이번 녹화에 불참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영상통화로 쪼는 맛 뽑기를 하며

얼굴을 비춰주었습니다.

 

 

 

 

 

쪼는 맛의 결과는 ... ?

 

 

 

 

 

전. 원. 먹. 방은 언제나 그렇듯,

기분이 좋습니다~

 

 

본격적으로 갈치조림을 먹기 시작합니다.

 

 

 
 

 

양념이 알맞게 벤 부드러운 무는

참으로 맛있는데요.

 

마.시.게.따~

(홍윤화가 왜 이렇게 부러워지는 걸까요? ㅎㅎ )

 

 

 

 
 

 

갈치 살점은 말할 것도 없지요.

 

 

 

feat) 양념 국물도...

 

홍윤화는 갈치 가시를 쉽제 발려내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ㅎㅎ 정말 참빗을 닮았네요.

 

특히나, 갈치조림을 먹는 홍윤화의 표정이

압권이었는데요.

 

 

 
 

 

진심으로 행복해하는 표정이 압권입니다.

 

 

김태원은 깨알상식으로 국내 갈치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응? 목포에도 갈치가 있었군요...

첨 알았네요.. ㄷ.ㄷ

 

 

 

 

이 집에는 갈치조림 이외에도

모둠생선구이도 맛있다고 합니다.

모둠생선구이에는 가자미, 꽁치, 참조기

3종 세트로 나옵니다.

 

 

 

홍윤화는 갈치 가시 발르는 법

뿐만아니라

가자미 가시 및 살점을 쉽게 발르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유민상은 맛팁으로 남대문시장에서 유명한 잡채호떡을

후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와... 이것도 맛있겠다...

 

이어서, LA갈비골목으로 들어갑니다.

 

LA송 - 비

 

 

 

뽀나스~

 

 

 
 
 
 

 

ㅎㅎㅎㅎㅎㅎ

 

 

이번화에 나온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의

원조집의 위치는 여기입니다.

 

 

또, LA 갈비 전문점은 이곳이라고 합니다.

 

 

728x90